카테고리 없음

회오리감자 만들기 간단한 간식 맥주 안주 추천 Potato

Ella0717 2021. 7. 15. 15:33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Ella0717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엄마가 시골 텃밭에서 직접 키우신 감자를 가져다주셔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날씨도 덥고 해서 오븐(에어 프라이어도 괜찮아요)을 이용한 간단한 회오리감자 만들기 했어요. 주말에 실컷 늦잠 잔 후 브런치나 간식으로도 좋고, 고소하고 짭짤한 맛에 더운 여름철 맥주 안주 추천으로도 아~~ 주 환상적인 회오리감자 만들기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회오리 감자 만들기
재료 ㅣ 감자 1개, 햄(소시지&스팸), 버터(식용유&올리브유), 소금
만드는 법
1. 감자를 깨끗이 씻어 주세요.
2. 감자 밑 양쪽에 젓가락으로고정시켜 주세요.
3. 감자를 나무 젓가락까지만 칼집이 들어가도록 칼로 잘라 주세요.
4. 집에 있는 햄(소시지&스팸)을 감자 사이즈만큼 슬라이스 해주세요.
5. 혹시 집에 버터가 있다면 같은 사이즈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없으면 생략)
6. 오븐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종이타월을 깔아주세요.
7. 감자 사이사이 햄과 버터로 끼워주세요.
8. 예열된 오븐에 넣어주세요.
9. 저는 오븐 230˚ 10~14분 정도로 맞춰 주었답니다. (감자 사이즈, 기계에 따라 다름)
10. 중간 7분 정도에 익힘 상태 체크 한번 해주세요.
11. 중간에 가끔 확인 후 감자가 익었다면 완성!

1. 감자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도 좋고 취향 데로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좋아요.
(저는 껍질의 영양가까지 섭취하기 위해 벗기지 않은 상태로 했어요.)


2. 감자 밑에 나무젓가락으로 감자를 고정을 시켜줘요.
(칼집이 감자 끝까지 잘리지 않게 하기 위함)


3. 손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최대한 얇게 아코디언처럼 잘라주세요.
(그래야 빨리 익고, 맛있어요)

4. 집에 있는 햄이나 소시지&스팸을 감자 사이즈만큼 슬라이스 해주세요.
(저는 집에 남은 스팸이 있어서 넣었답니다.)

5. 혹시 집에 버터&치즈가 있다면 같은 사이즈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없으면 생략)
(원래는 버터를 녹여서 감자 위에 솔로 발라주면 좋지만 저는 간단하게 칼로 잘랐어요)

6. 오븐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종이타월을 깔아주세요.


회오리감자 만들기 간단해요.

7. 감자 사이사이 햄과 버터로 끼워주세요.


8. 예열된 오븐에 넣어주세요.
(댁에 있는 오븐 종류나 에어프라이어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9. 저는 오븐 230˚ 에서 14분 정도로 맞춰주었답니다.

10. 중간 7분 정도에 체크 한번 해주세요. (여기에서 감자 익힘 상태를 확인해서 시간 조절해주세요)


잘 익어가고 있어요.

감자 사이즈가 각각 다르므로 중간에 가끔 확인해 주는 것도 좋아요.


11. 완성! (오븐 12분 정도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햄 끝이 살짝 그을렸어요.ㅜ )

사실 순서만 길었지 감자 얇게 슬라이스 해서 햄이나 치즈 끼워서 구워주면 끝! 이랍니다. ㅋㅋ



완성된 회오리감자에 가는소금을 짭짤하게 솔솔솔~ 뿌리거나 케첩을 짜서 올려주시면 피니쉬!
요즘 한참 맛있는 자두도 데코로 올려주시면 좋고요.

감자 속까지 아~ 주 잘 익었죠? 지금도 군침이 도는군요^^

켜켜이 쌓인 감자와 햄을 케찹을 듬~뿍 뿌려서 오물오물 냠냠!!!
감자 안쪽은 아삭아삭! 짭조름한 스팸과 고소한 포테이토가 새콤달콤한 토마토케첩을 만나니 그 맛이 배가 되네요^^
. . .
일단 한 입 드셔 보시면!
그 익숙한 포테이토 맛에.....
먼가 생각나면서 떠오르는 것이 있을 거예요. ㅋㅋ


바로 쌉스름하고 맥아 향이 은은하게 나는 시원한 맥주!
회오리 감자 한 입 먹고 바로 달려가서 4캔에 만원 할인하는 맥주 사 왔어요. ㅎㅎ


포테이토와 빠질 수 없는 조합! 시원한 맥주 한 잔! 크~~~~~
근데... 전 원래 탄산이 없는 맥주를 좋아하는데 이 맥주도 탄산이 많진 안더라고요. 오랜만에 국내산 맥주 마셔보니 이것도 괜찮네요.


새빨간 새콤달콤 케찹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회오리감자!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편해서 꼭 해드셔보시길 강추합니다!!
진짜 진짜 맛있어요^^*


오늘은 한참 제철인 감자로 무더운 날씨에도 간단한 회오리감자 만들기 알려드렸는데요. 돌아오는 주말에 댁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과 짭조름한 회오리감자 안주나 간식으로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럼 이만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