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인테리어 소품 샵 빈티지 수입 이태원 엔틱 가구 거리 벼룩시장

Ella0717 2021. 3. 11. 15:19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엘라0717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서울 용산에 있는 이태원 엔틱가구거리에 있는 빈티지 수입 인테리어 가구 & 소품샵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021년 새로운 봄을 맞이하여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변화를 주고 싶거나, 빈티지 소품과 집 꾸미기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용산가족공원을 지나 이태원 방향으로 가다 보니 학교 담벼락에 예쁜 벽화가 있길래 찍어봤어요.


"이태원 #Itaewon 서울 내의 작은 외국도시"
이 중학교 학생들의 솜씨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아이들의 눈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독특한 이태원 지역 표현을 잘한 것 같아요. ㅋ

이태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로서 주한미군을 비롯한 외국인, 외국상품, 외국문화의 집결지.



이태원은 남산의 남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어 멀리 남산타워가 보여요.

우리가 가고자 했던 이태원 엔틱가구거리 에 빠르게 도착했네요.

이태원 엔틱가구거리
서울특별시 용산구 보광로 109-1 (이태원동)

1960년대 주한미군이 철수하며 남긴 가구들을 상인들이 매입하여 판매한 것을 시초로 한다. 고가의 장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에 밀접하고 실용성 있는 물건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2015년 '서울특별시 미래유산' 으로 선정되었으며, 복합 문화공간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저희는 주말에 다녀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 한적했어요. 이 쪽에서 오래 머무르실 거라면 가까운 주차장에 파킹을 하시는 게 좋아요. 일전에 말씀드린 주차 어플을 이용하여 근처 주차장 알아보시면 되겠어요.
저희는 오래 둘러볼 건 아니라서 길가에 세웠답니다.


블링블링 눈길을 사로잡는
거실 인테리어에 필요한 예쁜 장식장, 샹들리에가 많아 보여서 찾아왔는데 문이 잠겨있어 들어가지 못했어요. ㅜ
예쁜 빈티지 소품들이 많아 보이니 다음에 다시 재방문해야겠어요.


정원 있는 집이나 카페에 인테리어 하면 보기 좋을듯한 조각상들이 많네요.


일요일이라 그런지 매장 문을 열지 않은 곳이 많았어요.
하지만 매장 밖에도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으니 주말 나들이겸 놀러 오셔도 될듯해요. 저희는 가끔 이렇게 마실 나오듯 놀러 오거든요.


이 매장에는 가든 분수대가 많아 보이네요. 각 매장마다 특유의 전문 제품들이 있어요.


이태리 명소에서 보았던 분수대처럼 물이 흐르는 상상을 해보니,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 완성이 될 것 같아요. ㅎㅎ


이태원 엔틱가구거리 풍경이 고급 고가주택에나 들어갈법한 가든 분수대와 고급차들이 많이 보이지만, 매장 안에는 실생활에 필요한 저렴한 제품들도 많으니 구경 나오셔도 좋을 듯해요.



일전에 맘에 드는 빈티지 인테리어 소품을 봤었던 매장이라 다시 재방문했어요.
정원을 더 아름답게 해줄 빈티지 화분과 대리석을 깍아 제작되어 보이는 야외 테이블세트가 정교하게 잘 표현된 작품이네요.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엔틱 조명, 빈티지 액자, 다양한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들..

정감 있는 빈티지 테이블, 찻잔, 예쁜 인테리어 엔틱 소품들이 너무 많아 두 눈이 바빠지기 시작했어요.
아~~! 예쁜 게 너무 많잖앙@@


앙증맞은 프랑스 엔틱 손거울. 세월 속으로 들어갈 것만 같은 살짝 지워진 페인팅..
핸드백 속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라 고민을 많이 하게 된 제품이에요.ㅜ
작은 손거울 치고 생각한 금액보다 살짝 높은 단가로 고민 고민했답니다.

제가 빈티지 거울을 좋아해서 예쁜 손거울을 찾아다니다가 이태리 밀라노, 로마 빈티지샵에서는 맘에 드는 제품이 없어 끝내 구매하지 못하고, 한국에서 이렇게 찾아 헤매고 다니고 있어요.


주인 사모님의 간식거리 군고구마네요. 이 제품까지 탐난 손때 묻은 예쁜 빈티지 제품들이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 샵.


여기가 마치 유럽 중세시대에 온 것 마냥 세월의 흔적이 남은 고가구 티테이블, 티팟 세트, 클래식한 플라워 찻잔과 도자기 인형들.. 저기 오른편 벽에 걸려있는 무드등 하나만 침실에 가져다 놓아도 멋스러운 공간이 연출될 것 같아요.


"너희들 어쩜 이럴 수 있니? 너무 아름다운 거 아니니? 날 자꾸 이렇게 유혹할 거니?"

휴....

다시 한번 감상.


일단 아쉬움을 뒤로하고 마음을 다잡으며 더 쇼핑을 해보기로 했어요.



차를 이동해 이태원엔틱가구거리를 천천히 지나가면서 구경을 해봐요.
왼쪽 매장은 유럽 고가구 원목으로 만들어진 체어가 많아 보이네요.



이태원앤틱가구거리 위쪽으로 이동했어요.


이 길 끝에서 좌측으로도 이태원앤틱가구거리가 쭉~ 이어져 있답니다.


이 큰 제품들을 파손 없이 컨테이너에 실어 유럽에서부터 안전하게 싣고 왔으니 단가가 높아질만하죠?


문 앞을 지키고 있는 버섯모양 돌기둥도 예쁘고..


천사 조각상과 옆의 엄마와 아이 작품도 아름다워요. 가격이 궁금하면 출입문 앞에 메모해둔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돼요. 사이즈도 크고 대리석으로 섬세하게 조각한 조각상이라 그런지 단가가 조금 있더라고요.




문이 열려있길래 들어가게 된 매장인데요.


기대하지 않고 들어오게 된 집인데 와우! 제대로 된 클래식한 고가구가 많더라고요.


여자들의 로망인 너무나 갖고 싶은 엔틱 원목 화장대. 레트로 느낌 제대로 풍기는 공간이네요.


올려진 소품 하나하나 다 오리지널 유럽 엔틱 제품이랍니다.


샵마다 2층까지 비싸고 고급 제품들을 모셔둔 공간이 있답니다.


오리지널 수입 엔틱 프랑스 패브릭 소파. 프렌치 앤틱 소파답게 등받이 쉐입도 고급스럽고 다리 부분에 바퀴도 달려있어요. 편안하게 제작된 팔걸이 부분이며 새겨진 조각 하나하나 너무도 세련된 분위기가 연출되는 제품이에요.


다양한 엔틱 인테리어 소품들도 너무도 많아요.


프랑스 빈티지 골무세트, 유럽에서 사용하는 도자기 골무라고 하네요. 각각 서로 다른 귀여운 디자인들이 새겨있어요.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 다시 유럽을 갈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여행기념품으로 도자기로 만든 나라별 골무를 수집하도록 해야겠어요. 급 유럽여행 가고 싶어 지네요ㅜ


저는 다양한 빈티지 소품들 중에 어떤 아리따운 분의 옛 스토리가 담겨 있을 만한 손때 묻은 이 손거울이 맘에 들더라고요.


좌측은 메이드 인 영국으로 레이스에 포인트 장식이 세라믹 포세린(무광) 제품으로 살짝 무게감이 있고, 우측은 프랑스 제품으로 포인트로 핸드메이드 자수로 수놓은 제품이라 가벼워요. 프랑스 거울 제품은 단순한 원이 아니라 8면인 다면으로 되어있어 수준 높은 정밀함이 요구되어 어려운 작업이라고 주인 사모님께서 말씀하시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떤 게 맘에 드시나요? ㅋㅋ

어떤걸 선택할까 고민하던 중.. 딜이 시작하려고 하자..
갑자기 매장 사모님께서 저에게.....

"자기 예쁘다~ 너무 예뻐~ " 하시며 연발 칭찬을 하시는 바람에...
.
.
.
......@♥♥@....... 저는 무아지경에 빠졌고... 거울을 2개 다 구매하겠다고 허세를 부리게 되었고.. 주머니에서 현금이 줄줄 빠져나오는데도 저는 내내 행복했답니다.^^


주인 사모님의 노련한 선방에 흥정이 시작도 되기 전에 조금도 깍지 못하고 딜이 종료되다니... ㅋㅋ
역시 말에는 대단한 힘이 있는 것 같아요. 말 관련한 속담도 많고,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더니.. 이 날 저는 큰 깨달음을 얻게 되었답니다. ㅋㅋ
혹시 주말을 이용하여 이태원 엔틱가구거리에 오실 분들은 마음 단단히 먹고 오셔서 조금이라도 깎는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태원앤틱가구거리

이태원엔틱가구거리


엔틱 샵들이 꽤 많아요.


마지막으로 들어가게 된 매장


예쁜 엔틱 원목 장식장에 아기자기 가지런히 놓인 찻잔과 그릇들.


애니메이션에서 튀어 날 올 것 같은 엔틱시계와 스페인 고급 도자기 인형 앤틱 조명


스탠드 글라스 샹들리에, 전등, 앤틱 시계, 빈티지 조명, 액자 등 레트로 감성 소품들이 가득가득해요


여자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할 플라워 플레이트 와 스페인 고급 도자기 피겨린..
정신 못 차리고 구경하다가,


제품 컨디션이 좋고 괜찮은 가격인 것 같아 독일 제품 포셀린 바바리아 에스프레소용 찻잔을 구매했어요. 집에서 네스프레소 에스프레소 내려마시려고요.
가볍고 골드 장식이 맘에 들어 구매완료!

빈티지 제품은 맘에 든다 싶으면 바로바로 사버려야 해요. 제 경험담이지만 '나중에 다시 와서 구매해야지' 생각했다가 후에 다시 찾으면 그 제품은 없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이제 막 엔틱 제품에 관심을 두신 분이라면 저처럼 집 분위기와 어울리는지 고려하면서 작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하나씩 시작하다가 점점 큰 제품에 도전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해요.


이태원 앤틱가구거리에서 매주 토요일 몽마르뜨 벼룩시장이 열렸었나봐요. 문의해 보니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시장 참여나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벼룩마켓이 열리는지 알아보신 후 오시면 되겠어요.



집에 돌아와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를 이용해 에스프레소로 추출해서 마셔보기도 하고요.

일전에 춘천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한 프렌치프레스로 연하게 커피를 추출해서 사용해 보기도 했는데, 찻잔이 가볍고 클래식한 엔틱 골드 장식이라 고급스럽고 너무 맘에 들어요. 커피맛까지 굿~

오늘은 서울 용산에 있는 이태원 엔틱가구거리 에서 빈티지 수입 인테리어 가구 & 소품샵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였는데 인테리어 소품 하나로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싶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이만 BYE BYE~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04 - [여행/국내여행] - 용산 맛집 손만두 갯마을 가볼만한곳 용산가족공원 국립중앙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