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제품)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단호박 다이어트식품 건강간식 신세계맛

Ella0717 2021. 7. 1. 17:14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Ella0717입니다.

지난번에 운동과 식단관리 다이어트를 시작으로 목표한 데로 몸무게 감량에 성공했지만, 잠깐 방심한 사이 다시 차오르는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을 구매하러 저녁에 운동 겸 걸어서 신세계 이마트에 다녀왔어요. 나이가 들면서 운동도 며칠 거르면 바로 근육량이 빠지면서 그동안 열심히 운동한 노력이 허사가 돼버리는 이상한 경험을 하고 있네요.  메타버스를 타야하는데 노화버스를 탄 기분이예요.ㅠ

마침 이마트추천상품으로 초당옥수수와 단호박을 저렴하게 할인하길래 구매해 왔는데요.
단호박은 자주 쪄먹어봤는데 초당옥수수는 처음이라 망설였는데 판매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혹시 저처럼 처음 드셔 보시는 분들을 위해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과 단호박을 초단간으로 요리해서 다이어트식품으로 또는 건강간식으로도 드실 수 있는 신세계맛으로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ㅋㅋ





초당옥수수 3개 ㅣ 3,990원

이마트 아주머니의 맛있는 초당옥수수 고르는 팁!
초당옥수수는 크고 묵직한 걸로 골라서
옥수수 겉껍질을 전부 손질하지 않고 속껍질을 살짝 남겨두고(수분을 잡기 위함)
뿌리는 잘라낸후 집으로 가져갑니다.^^
(쓰레기를 최소한 줄이기 위함)

 



단호박(뉴질랜드산) ㅣ2480 --> 카드행사가 1,480원

단호박은 꼭지가 잘 마르고 묵직한게 단맛이 좋다고 해요.
(만약 꼭지가 신선하다면 더 익혀서 드셔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묵직하면서 꼭지가 잘 말랐는지 확인하고 더 예쁘게 생긴 걸로 골라왔어요.ㅋ


 

 

 

초당옥수수는 일반옥수수에 비해 10배의 당도를 가지고 있어 주로 생식이나 쩌서 먹는다.


특유의 달달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어린이에게도 인기가 많고
옥수수의 풍미와 달콤한 즙도 많아 별도 조리 없이 그냥 먹을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초여름 제철음식으로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저는 속껍질이 살짝 남겨지게 해서 6개 골라왔어요.



알맹이가 토실토실 굵고 윤이나면서 색상도 예쁘더라고요.


이건 생으로 샐러드에 올려 먹으려고 겉껍질까지 다 제거한 상태이고요.


이건 간편하게 쪄서 먹으려고 겉껍질을 남겨둔 상태랍니다.
사이즈도 상당히 크고 노랑노랑 촘촘한 옥수수 알갱이가 먹음직스럽죠?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


1. 물에 깨끗이 씻은 초당옥수수를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담는다.
(이마트에서 전자레인지&오븐 사용 가능한 용기를 구매했어요. 아마 만원 언저리에서 구매했던 기억이 나요.)

 


*혹시 전자레인지용 용기가 없다면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친환경 종이타월에 감싼다.


2. 전자레인지에 올리고



3.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익혀준다. 끝!


4. 촉촉하게 아~ 주 잘 익었다면 OK!
간단하죠?


바로 시식해보셔요.

한입 베어 물면
.
.
.
와사삭! 어?............. 어!.........
아삭아삭~ 오도독! 톡톡! 달콤~한 육즙이 팡팡 터지는 이건 뭐지?
세상에 이런 옥수수가 있었네요.. ㅋㅋ
처음 먹어본 초당옥수수 매력이 장난 아니에요!
이제까지 먹어본 옥수수는 찰기가 많아 이에 붙어 끈적거리곤 했는데, 이건 완전 저세상 꿀맛에 신세계맛이네요.

왜 이렇게 맛있는 옥수수를 저는 처음 알았을까요? 이것도 신기하네요. ㅎㅎ



혹시 아삭한 식감이 싫으시다면 전자레인지에 7~10분을 익혀주세요.
완전히 익힌 초당옥수수도 달콤하고 맛있어요.


위의 옥수수는 전자렌지 3분, 아래 옥수수는 9분 정도 익혀준 거예요.
비교가 되나요? 옥수수 알갱이의 탱클함이 조금 미세하게 다르죠?
기호에 따라 시간 조절하여 익혀서 드시면 되겠어요.



초당옥수수 100G당 칼로리 ㅣ 약 96Kcal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식 또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식이섬유는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굿인 초당옥수수!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익혀서
용기에 담아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친구들과 함께 점심이나 간식으로 드셔도 아주 좋답니다.^^


[먹다남은 초당옥수수로 옥수수전 만들기/주말늦은오후 초당옥수수전과 맥주한잔!]

 

 


 



다음은 꼭지 잘 마른 뉴질랜드산 단호박도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 익힐 거예요.
오늘날씨 완전 폭염이기 때문에 불을 가까이하면 안 되니까요!
더운 여름엔 최대한 간단한 레시피로 요리하는 게 최고~

 

단호박 효능
단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 A의 효력을 나타내는데 항암효과는 물론 감기예방과 피부미용,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당옥수수와 단호박 사이즈 비교
둘 다 싱싱하고 사이즈가 상당히 커서 저렴하게 잘 구매한 것 같아요.



[단호박 맛있게 먹는 방법]



1. 깨끗이 씻은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익혀주었어요.
(생단호박은 칼로 자르기 힘드므로 살짝 익혀서 자르기 위함, 사이즈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야 함)


2. 살짝 익혀진 단호박을 칼을 이용해 반으로 자른다.


3. 꼭지를 떼어낸다.


4. 숟가락을 이용해 호박씨를 제거해 준다.


5. 적당한 사이즈로 조각을 낸다.
(저는 먹기 좋게 8조각으로 나누었어요.)


6.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넣거나 없다면 종이타월&랩을 씌워 익혀준다.
(이때 단호박에 물기를 살짝 뿌려주는 것도 좋아요)
(단호박 사이즈에 따라 시간 조절해야 함)


7. 사이즈에 따라 적당히 익힌 후 젓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잘 익었는지 확인해 본다. 끝!
(확인해 보니 잘 익었네요^^)

또는



혹시 종이타월이 없다면 랩을 씌워 익혀주세요.
(젓가락으로 콕콕 구멍을 몇 번 내주어요.)


이 방법이 단호박이 모양 변형 없이 더 예쁘게 익히는 것 같아요.


종이타월&랩을 씌워 찐 단호박 비교


단호박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살짝 찌기만 해도
촉촉하게 색상도 더 예쁘게 샛노랗게 진해지면서 단맛이 두배가 되어 달콤~ 달짝지근 맛나네요.
건강에도 좋고 피부건강,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해 먹어야겠어요!


오늘 폭염 날씨에 영양소 파괴도 적은 초단간 요리법으로 다이어트식단 차림!


다양한 색상의 식재료에 영양소도 골고루 많으니 다이어트시에는 더욱더 잘 챙겨야 해요.
(이걸 다 드신다면 다시 요요현상이 올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시는 걸로~ ^^*)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은 초당옥수수, 단호박, 고구마, 미니파프리카 먹고
올여름 건강하게 날씬해져서 예쁜 옷 많이많이 입자구요!!!


오늘은 처음으로 알게 된 신세계맛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과 단호박 다이어트식품, 건강간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들도 건강하게 드시고 운동하시면서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