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제품)

화이트와인 Chardonnay & 광어회 간단한안주 추천

Ella0717 2021. 8. 10. 18:06

안녕하세요~ 여사그(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엘라0717입니다.

 

오늘이 삼복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인 말복이라고 하는데요. 지난주에는 24절기 중 가을이 시작된다는 입추가 지나 조금 선선해지긴 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외부 날씨는 무더워요. 올해 여름에 폭염이 많아 꼼짝 못 할 정도로 저는 많이 힘들었었는데, 오늘 뉴스기사를 보니까 앞으로 10년 동안 지금보다 더 폭염이 심해질 거라는 환경부 예측이 있어 걱정부터 앞서네요.ㅜ 그래서 저는 요즘 집에서 불을 이용한 요리는 포기한 터라 최대한 간단하면서 시원하고 차가운 음식으로 대체하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에 가볍게 즐긴 화이트와인 Chardonnay 와 간단한 안주로 광어회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시원한 회가 먹고 싶어 광어회와 과즙이 풍부한 제철과일인 상큼한 복숭아와 포도를 안주로 준비했어요.

광어회가 반지르르 윤이 나면서 먹음직스럽죠?

 

 

 

무더운 여름에 알코올을 드실 때엔 물을 많이 마셔줘야 하니까 과즙이 많은 새콤달콤한 생과일이 와인 안주로 좋아요.

요즘 나가보니까 신선하고 향긋한 제철과일들이 종류별로 한가득 있더라고요.

 

 

 

포스팅을 위한 세팅이 아니었기 때문에 미흡한 점은 이해해주세요^^

 

 

 

여름휴가를 아직 떠나지 못한 터라 주말을 그냥 넘길 수 없어 해질녁 여름밤 휴가 분위기를 내기위해 준비했어요. 물론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었거나 달달한 휴가지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라도 분위기를 만들어서 기분을 달래 보아요.

 

 

 

신선한 광어회 칼로리가 100g에 100~110kcal 저칼로리에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라 톡 쏘는 와사비장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이어서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광어회가 단백질도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ㅋㅋ

 

 

집에 있는 쌈장이나 초고추장에 찍어 드시거나 상추나 깻잎과 함께 쌈 사서 드시면 더욱더 맛있는 안주가 되지요^^

 

 

오늘 준비한 와인은 로버트모다비 우드브릿지 럼 배럴 에이지드 샤도네이 화이트와인이예요.

 

저는 화이트와인으로는 샤르도네(=샤도네이) 품종을 좋아하는데요. 신선한 회나 치즈, 견과류 등 간단한 안주들과도 잘 어울리고, 노오란 색상 감상도 하면서, 오크숙성한 풍성한 향과 맛으로 목 넘김도 부드러워 하우스와인으로 딱 좋더라고요.

 

 

프랑스와 이탈리아 와인을 주로 마시던 저는 미국와인으로 샤도네이는 처음 맛보았는데, 굉장히 부드럽고 풍부한 와인향과 맛의 퀄리티에 놀랐어요. 알고 보니 생산자인 로버트 몬다비가 미국와인에서 유명한 역사적이고 전설적인 인물이더라고요. 아래 와이너리 설명을 참고하시면 돼요.

 

 

 

 

제품명 ㅣ Woodbridge by robert mondavi Rum Garrel Aged (로버트몬다비 우드브릿지 럼 배럴 에이지드 샤도네이)

종류 ㅣ 화이트와인

용량 ㅣ 750ml

생산국가 ㅣ 미국

생산지역 ㅣ 캘리포니아

생산자 ㅣ 로버트몬다비

알콜도수 ㅣ 13.5%

음용온도 ㅣ 8~10

포도품종 ㅣ 샤도네이 Chardonnay 95% , 프렌치 콜럼바드 French Columbard 3%, 쇼비뇽 블랑 Sauvignon Blanc 1%,

                기타품종 Other varieties 1%

추천 페어링 ㅣ 육류, 해산물, 고르곤졸라가 들어간 샐러드, 새우튀김, 크리미 치즈

가 격 ㅣ 여행용 패키지로 구매함. 

 

맛과 향 ㅣ 진한 볕짚컬러를 보여주며 레몬, 배, 천도복숭아, 코코넛, 바나나, 열대과일의 향이 1차적으로 피어오른다. 하얀꽃, 바닐라, 허니써클, 토스티의 향으로 마무리 되는 미디엄바디의 와인으로 깨끗한 산도와 부드러운 탄닌이 인상적이며 긴 여운이 남는 피니시를 가지고 있다. 

 

- 내용출처 : 신동와인 홈페이지

 

 

 

 

오늘은 무더운 여름날 처음 맛본 매력적인 로버트몬다비 우드브릿지 럼 베럴 에이지드 Chardonnay 와 간단하고 신선한 광어회를 곁들여 주말 홈술을 즐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혹시 아직 여름휴가를 못떠나셨다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댁에서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제철과일과 함께 여름휴가분위기로 가볍게 화이트와인 한 잔 즐기시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