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어버이날 꽃 선물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플라워마켓 가볼만한 곳 힐링공간 나들이

Ella0717 2021. 5. 6. 19:18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ella0717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몇 년 전 이탈리아 밀라노 근교 현지 공장에 방문했을 때 저희를 픽업 나온 거래처 담당자와의 대화가 생각이 났습니다. 대부분 공장까지는 꽤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이동하면서 서로 개인적인 이야기도 하게 되는데요.
저는 유명한 명소가 많아 전세계에서 관광객도 많이 찾아오는 이탈리아인들이 우리나라에 비해 연봉이 생각보다 정말 낮고 세금도 굉장히 높다는 것을 그때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많은 이탈리아인들이 소위 잘 사는 주변국으로 프랑스, 독일, 영국 등으로 직업을 찾아 이동을 많이 한다고 얘기를 듣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저희가 물어봤어요.
"YOU도 가지 왜 안갔어?"
그때 그 거래처 담당자는 단호한 눈빛과 함께 저희에게 말했어요.
"FRIEND! 나와 우리 가족들은 이탈리아를 사랑해! 이탈리아가 좋아~"
저는 그때 잔잔한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 또한 지역 가리지 않고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1인이랍니다. 그런데 문득 생각해 보니 제가 여행블로거로서 아름답고 가볼만한 지역들을 소개해 드렸지만 정작 제가 20년 넘게 살고 있는 고양시 일산을 소개해 드린 적이 없었더라고요. ㅜ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람중심의 미래행복도시인 시민중심, 시민행복을 추구하는 고양시 일산을 소개해 드리면서 다가오는 어버이날에 부모님과 함께 가보실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고양시는 현재 108만 시민이 살고있고 얼마 전에 고양시 특례시로 확정되어 앞으로 도시경쟁력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도시랍니다.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행사가 열리진 않지만 고양꽃박람회가 열리는 호수공원과 킨텍스전시장, 현대모터스튜디오, 한화아쿠아플라넷, 고양아람누리, 고양600년기념전시관, 고양가구단지, 풍동애니골 등등 가볼만한 곳이 너무도 많은데요. 그중 제가 생각했을 때 꽃의 계절 5월에 가족끼리 가볼만한 곳은 당근 호수공원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지금은 한참 수국과 튤립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있어 사진찍고 추억 쌓기 좋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부모님께 드릴 카네이션 꽃선물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집에서 걸어서 호수공원까지 가는데 몇 분 걸리지도 않는데도 한 동안 가보질 않았어요. 항상 뻔하게 똑같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이번에 소개하는 김에 운동삼아 제가 집에서 걸어서 가봤더니 몰라보게 새롭게 달라졌고, 행사도 곳곳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집하고 가까운 원마운트 일산 가로수길에서부터 출발했어요. 원마운트와 가로수길에도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나 구경할 만한 곳들이 있으니 호수공원 둘러보신 후 들려보시도록 추천해요.


바로 옆에 여름엔 물놀이하기 좋은 워터파크와 쇼핑몰, 아이들이 탈만한 미니바이킹도 있어요.


오늘따라 더더욱 화창한 날씨가 오랜만에 다시 찾아온 저를 반겨주네요.


바로 옆 작은 분수대에서 더위를 잠시 식혀보아요~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족들과 수족관 구경도 좋고요. 이 날도 이쪽으로 들어가는 주차장에 차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주차장은 호수공원을 쭉~ 둘러 주차장들이 곳곳마다 많아요~

일산 호수공원의 하이라이트는 음악분수대이므로 시간 맞춰 가보시는 것도 좋구요.


드넓은 호수공원에는 테마별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 부모님들, 연인분들 시민들 모두 만족시킬 만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우선,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작은 동물원과 자연학습원을 소개해 드릴께요.


자연학습원에는 세상에나 못 보던 공작새와 두루미가 있더라고요.
색감들이 어찌나 예쁜지 아이들이 자연학습 하기 딱!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최고! 최고!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커다랗고 화려한 날개를 활짝 피면서 위용을 자랑하더라고요.
와~ 색감 완죤 예쁘죠?


각자의 개성으로 자연색을 입은 다양한 조류들이 함께 지내고 있어요.
이런 예쁜 자연색감을 보면서 자란 아이들은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해지네요.ㅋㅋ



바로 옆에는 천연기념물 두루미 한쌍도 볼 수 있어요.
이 두루미도 어쩜 가늘가늘한 다리와 요염한 자태로 사뿐사뿐 걸어 다니다가, 길쭉길쭉한 목을 이용해서 물도 요염하게 마시면서 매력 발산 제대로 하네요. 사람들이 자기만 보고 있는지 알고 있나 봐요.
(조류가 부럽기는 첨이네요. ㅋㅋ)

단정학(두루미)은 천연기념물 제202호로 지정되어 있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새라고 해요.
두루미 중 가장 고상하고 아름다우며 평화와 장수를 상징하는 겨울철새라고 하네요.
[출처 - 경기관광포털사이트]


이 외에도 작은 동물원에는 귀여운 다람쥐, 토끼, 미어캣도 볼 수 있답니다.


두 번째 테마로는 부모님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전통정원 추천해요.


호수공원 메인 길을 따라다니다 걷다 보면 나와요.
자칫 지나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 길 따라 들어가 보시길 추천해요.
정말 길이 예뻐요!


담장 너머로 흐드러지게 핀 수국 꽃들이 활짝 반겨줄 거예요.


연못 사이 소나무 한그루와 한편에 정자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양식으로 지어낸 정원이라고 해요.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함께 동화시켰던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공간이네요.


꼭! 이 자리 벤치에 앉아 쉬면서 흐르는 물소리도 감상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아~ 힐링이 이런 거구나~ 느끼실만해요. ㅋㅋ


바로 옆 한편으로 소박하고 단아한 담장과 함께 문이 있는데요.


이 담장길을 쭉~ 둘러 걸어보세요. 담장 사이로 수국 꽃들이 정말 표현 그대로 흐드러지게 예쁘게 피어있어요.
'미안해.. 일산호수공원아~ 이렇게 예쁜 널 그동안 방치했구나...'



호수가마다 잠시 쉬었다 가실 수 있는 벤치들이 있는데 아름다운 연인분들도 참 많답니다.


코로나로 인한 답답한 가슴을 뻥 뚫어줄 것 같은 드넓은 호수와 힘차게 쏟아 오르는 물줄기를 보며 잠시 힐링 시간을 가져보아요.



호수공원 메인 길을 걷다 보면 덥지 않도록 조성되어 있는 길이 있는데, 이 길을 이용하면 시원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주렁주렁 매달려있답니다.


이 꽃 이름을 모르겠지만, 아카시아꽃처럼 생겼는데 모양과 색상이 달라요.
이 길이 상당히 긴 편인데 아주 낭만적인 길이니 사랑하는 사람과 손잡고 걸어보시길 추천해요.


벤츠에도 주렁주렁 매달려 있죠?
떨어진 꽃잎들이 마치 꽃 담요를 깔아놓은양 우수수 떨어져 있어요.


제가 보고 싶어 하던 튤립 꽃들도 컬러별로 다양하게 피어있고요.


오~ 이런 색상 튤립은 처음 보네요. 놀이동산에 온 듯 한 기분이 들어요.
고양시에서 꽃박람회 행사를 못하니 이렇게라도 시민들 힐링하도록 신경 써 주셨나 봐요.


Oh~ My God!!!
한마디로 멋지다!




공원 중간쯤에 오시면 고양시민 참여정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예쁜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더 예쁜 시민들 작품들이 더 많아요.


WOW~


내 마음을 사로잡은 수국 포토존 1


호수를 배경으로 추억 한 장~ 찰칵!


내 마음을 심쿵하게 한 수국 포토존 2


핑크 핑크 하게 유혹하는 포토존 3


주변에 예쁘게 꾸며놓은 포토존들이 더 있어요.
사랑하는 분들과 사진 찍고 추억 쌓기 딱! 좋은 장소 일산 호수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다채로운 튤립들도 어찌나 예쁘게도 폈는지 눈이 부실 정도예요. ㅋㅋ



또 한 켠에는 어려움에 처한 고양시 화훼농가를 돕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고양 화훼 직거래장터도 열려 있더라고요. 이번 주 일요일까지(오전 6시~18시까지)라고 하니 가보시길 권해 드려요.





작은 화초부터 선인장, 다육식물, 공기정화식물, 야생화, 난 등 저렴하게 많이 팔더라고요.


친환경 농산물 새벽시장 호수 장터도 화훼 직거래장터 바로 옆에서 열린다고 하니 주말에 이용해 봐야겠네요.
(4월 24일 ~ 6월 27일까지 ㅣ 토, 일 오전 6~9시까지)



아름다운 호수공원 감상


결속 ㅣ 라젠드라 비캄 피타코테 ㅣ 2015




친구와 다정하게 못다 한 얘기도 나누고..


그린존을 많이 봐야 하루 종일 고생한 눈의 피로도 줄일 수 있어요.


곳곳에 있는 작품 감상도 해보고요.



고요한 ㅣ 장웬디 ㅣ 2015


호수 안에서 노니는 잉어구경은 빠질 수 없는 재미랍니다.


검색해 보니 5월 7~9일(오전 11시 ~ 오후 2시)까지 일산서구청 앞 도로 (파주방향)에서
"비대면 고양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을 개최한다고 해요.

이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선물용 카네이션 꽃바구니, 꽃다발, 실내공기정화 식물 등 다양한 화훼상품이 판매되고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고양시 화훼농가를 돕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행사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니 , 많이 이용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저도 울자기씨랑 이 기간에 맞춰 꽃다발 구매하러 갈 예정이에요.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고양시의 5월에 대표할만한 더 화려하게 변신한 일산 호수공원을 소개해 드렸는데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말씀드린 원마운트, 가로수길 외에도 일산에 맛집들도 많으니 가족분들과 함께 저렴하게 카네이션 꽃 선물도 구매하시고, 꽃구경도 하시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추억 가득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BYE BYE~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