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겨울 강원도 당일코스 드라이브 여행추천

Ella0717 2020. 12. 31. 16:33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엘라0717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끝나고 딱히 할게 없어 주말에 겨울바다도 생각난김에 가까운 강원도에 다녀오기로 했어요.

날씨도 차갑고 바이러스 확진자도 늘어나서 당일치기로 드라이브겸 다녀올꺼라 대충 후다닥 준비하고 출발했어요.

 

[여행기간 : 2020.12.26 당일코스 강원도여행]

 

오랜만에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 설레이는 마음으로 아침일찍부터 군것질거리를 챙겨서 떠나요.

 

 

 

 

 

9시 30분쯤 일산에서 출발!

 

 

 

 

 

여의도를 지나

 

 

 

 

 

계속 직진으로 gogo!

 

 

 

 

 

부랴부랴 차에서 먹으려고 챙겨온 간식거리~

지난 주말에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할인을 하길래 사온 것들이예요.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지고 있으니 웬만하면 화장실 가는것 외에 휴게소엔 들리지 않아야 하므로

철저한 계산하에 싸들고 온거입니다. ㅋ

 

 

 

 

 

레몬과 아몬드가 첨가된 프랑스 비스켓!

얘들은 패키지도 예쁘고 맛도 퀄리티가 높아 챙겨왔어요.

 

 

 

 

 

요 봉지가 3개 들어있어요.

 

 

 

 

 

맛있게쥬?

나머지는 나중에 먹을꺼예요.

 

 

 

 

 

드디어 속초바다와 롯데리조트호텔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차가 안막혀 속초까지 2시간 30분정도 걸린듯 해요.

 

금강산도 식후경! 강원도 속초에 와서 무엇을 먹지?

 

 

 

 

 

 

오늘 점심은 아바이순대 당첨!

예전에도 먹었던 곳인데 맛있어서 다시 재방문했어요.

 

 

 

 

 

당근 요것도 테이크아웃해서 바다보이는 장소로 옮겨서 먹을꺼예요.

 

 

 

 

아바이순대 식당쪽에도 바닷가가 있지만 사람들이 많아 다른 곳으로 옮겼어요.

우리는 무조건 안전을 추구해야해~

 

 

 

 

 

웬만한 곳은 들어갈 수 없도록 해놔서 

아쉽지만 멋진 바다가 보이는 곳으로 찾아찾아 파킹을 하고

 

 

 

 

 

짜잔~ WOW!!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따뜻하고 깔끔하게 포장이 잘되어 있네요.

오징어순대와 속초아바이순대 모둠이고 빨간것의 정체는 가자미 식해예요.

 

 

 

 

울 자기씨 취향 오징어 순대

 

 

 

 

 

속이 꽉 차고 찹쌀이 들어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내 취향 아바이 순대

빛의 속도로 먹어버리기!!

신다신 모둠순대 : 가격 29000원 

 

 

 

 

 

 

아바이 순대를 먹고 달달한 디저트로 마무리를 해야 입안이 텁텁하지 않아요.

이건 저도 울 자기씨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이탈리아과자 파이 밀레폴리에 디탈리아 

안에 페스트리크림이 40%가 들어있어 부드럽고 너무 맛있쪄요..

커피와 함께 마무리 하면 식샤 끝!

 

 

 

 

 

차 창문으로 어딘지 보이시나요? 

사실은 우리가 아바이순대를 먹었던 장소는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바다정원/베이커리 카페&레스토랑 주차장이였어요.

추워서 카페에 들어가서 먹으려고 하다가 

사람들이 많아 보이길래 그냥 주차장에서 해치우고 나왔어요. ㅋㅋ

이 전에 들려봤던 곳이라 요기 사장님도 이해해 주시겠죵? ㅎ

 

 

 

 

 

 안쪽으로 들어가면 베이커리와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가서 사진찍고 맛있게 먹고 마시고 노는 핫플레이스예요.

오늘보니 레스토랑도 있었네요.

 

 

 

 

 

여기는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화진포해수욕장

 

 

여유롭고 한가로운 겨울바다네요..

 

 

 

 

 

원래는 여기서 차박을 하려고 했었는데 ,,, 아쉽네요 ㅜ

 

이 시기가 지나가면 다시 오으리~

아쉬움을 뒤로하고 출발!

 

 

 

 

 

속초맛집을 찾다가 순위에 오르길래 갑자기 생각나 아이스크림을 먹게됐어요.

"라또래요" 라는 젤라또인데 많이 달지도 않고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네요. 그런데로 맛있었어요.

저는 감자맛과 블루베리맛으로 주문했어요.

라또래요 젤라또 : 두 스쿱 4000원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줄 서 있길래 봤더니

찐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해서 저도 따라 줄을 섰어요.

 

 

 

 

 

저렴한 가격 보이시쥬?

 

 

 

 

 

수제로 만든 왕손만두랑 찐빵들..

 쪼~기 제조실에서 만들고 앞에서 바로 쪄서 포장해 주시므로 조금 기다려야 해요.

 

 

 

 

저는 

단팥찐빵 2개, 막걸리빵 2개, 고기만두 2개, 김치만두 1개 포장했어요.

가격 7000원

야호~ 쒼난다~

 

 

 

 

 

국산 팥이 살아있네~ 살아있어~

찐빵도 잘못 사면 부드럽지 않고 퍽퍽한데

후~ 요건 훈장을 받을만큼 팥고물이  많이 달지도 않고
빵 결이 부드럽네요.

 

 

 

 

 

 

 

 

 

막걸리빵도 부드럽고 입에서 순삭하게 되요.

찐빵 맛나네.

 

이정숙 왕손만두 찐빵 : 개당 가격 1000원

 

 

 

 

 

 

이제 해가 어느덧 질려고 하니

갈 준비를 해야했어요.

그래서 속초에 온김에 회 포장을 예약했는데요.

울 자기씨가 맛집을 찾아서 예약했다고 하네요.

여기는 배달전문이구요.

사이즈는 둘이 먹을 수 있게 중으로 주문했답니다.

 

 

 

 

속초 회포장 배달전문 - 아쿠아딜리버리
사이즈 중(2~3인) - 35000원

 

 

 

 

 

빨리 집으로 가자~

 

 

 

 

 

집에 와서 회포장한 것을 한 상 차려보았는데요.

친절하게 모둠회 종류도 알아서 스티커로  붙여주셨고,

사랑하는 고객님께 감동어린 편지도 있네요~ ㅎㅎ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라 신경을 많이 쓴게 보여요.

얼음팩 2개가 속초에서 일산까지 회를 안전하게 지켜주었어요.

먹어봤더니 회가 차갑게 잘 보관되었더라구요.

 

 

 

 

 

오늘은 안주가 회이니 화이트와인으로 셋팅해 볼까요?

 

 

 

 

 

짜~잔! 

 

 

 

 

 

원산지는 포르투칼,  알콜 12%

수입사가  씨에스알와인 이네요.

와인은 대부분 현대백화점,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와인코너에서 대략 2~3만원 언저리에서 구매해요.

요건 어디에서 구매했는지 가물가물하네요.

대부분  드라이한  이태리나 프랑스 와인을 즐기는데 요건 처음이예요.

맛은 SOSO 괜찮았어요.

 

당일치기로 드라이브겸  강원도에 바람쐬고 오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코로나라고 너무 집에만 있으면 심적으로 우울하고 신경이 날카로워 지니

이렇게라도 콧바람을 쐬야 한다규요.

 

그럼 이만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