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일산 밤리단길 맛집 피치스프링스 브런치 수플레팬케이크&핸드드립 Coffee 조바티 가죽공방카페

Ella0717 2021. 6. 29. 18:55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Ella0717입니다.

 

지난 주말엔 팀장으로 승진을 했다며 한턱 쏘겠다는 친한 동생이랑 요즘 핫하다는 일산 밤리단길 맛집 피치프링스에 브런치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식사 후엔 근처 조바티 가죽공방카페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며 그동안 못했던 폭풍수다를 즐겼답니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에 다니는 동생은 영어클래스에서 만나 서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관계로 캐미가 잘 맞아 친해진 동생인데요. ㅋㅋ

이 날도 이야기 삼매경에 빠져 사진도 많이 찍지 못했네요ㅜ

 

일산에 있는 밤리단길은 오랜만에 가게 되었는데 이미 유명한 맛집이며, 카페, 작은책방, 빈티지 소품샵들도 꽤 많더라고요.

친구들과 점심이나 저녁으로 또는, 주말을 이용해서 일산 밤리단길 한바퀴 걸으시면서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오후 1시쯤이였는데 벌써부터 웨이팅이 길었어요. 

매장은 그닥 크지 않고 테이블 간격도 많이 넓진 않았는데도 브런치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 커플들과 친구들끼리 옹기종기 계속 모여들더라고요.

일산에서 사람구경을 오랜만에 하게 되었네요. ㅋㅋ

 

 

피치스프링스 소개로 수년간 미국, 캐나다 생활로 북미 현지 분위기와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하네요.

현지에서 직접 요식업 경험도 있으시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돼요^^

(수다 떠느라 메뉴판 사진도 못 찍었어요 ㅜ)

 

 

 

 

 

 

PEACH SPRINGS (피치스프링스)

 

영업시간 ㅣ 9:00 ~ 19:30 (라스트오더 16:30)

휴무 ㅣ 월요일

주차 ㅣ 매장 앞에 2대정도 가능.

(밤가시마을은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기를 권해드립니다.)

 

 

 

 

짜~ 잔 !

 

일단 비주얼은 굿!

 

 

베지 오믈렛 ㅣ 12,000원

(토마토소스가 듬뿍 올라간 오믈렛)

 

 

리코타 팬케이크 ㅣ 14,000원

(반죽에 리코타치즈가 듬뿍 들어간 미국식 수플레)

 

 

사이드 메뉴로 버터밀크펜케이크 ㅣ 1,500원

 

다양한 음료가 있지만, 저희는 식사 후에 카페에 갈 예정이기 때문에 음료는 추가하지 않았어요. 

(물은 셀프이에욤)

 

 

 

 

 

동생이 픽한 토마토소스가 듬~ 뿍 올라간 베지 오믈렛!

옐로우색상 오믈렛이 입맛을 더욱 자극하네요.

오믈렛이 도톰하니 상당히 사이즈가 큰 편 인 것 같고요, 구운감자와 자몽, 빵이 곁들여서 나와요.

 

 

 

토마토소스를 듬뿍 올려서 아~~~~~~~~

 

 

 

붉은 토마토소스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오믈렛이 부드럽게 술술 잘도 넘어가는 맛!

저도 집에서 매일 해 먹는 달걀 요리인데 이렇게 다를 수가 있나?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는 맛이네요. ㅋㅋ

 

 

 

 

오믈렛과 함께 드시면 좋은

새하얀 슈가파우더가 살포시 뿌려진 버터밀크팬케이크와 메이플시럽.

 

 

 

팬케이크와 오믈렛을 곁들여 먹으니 이쁜동생도 맛있다며 엄청 잘 먹더라고요.

(이렇게 많이 먹는데 살은 다 어디로 가나몰라...ㅋㅋ)

그나저나 도대체 초고속으로 팀장 승진은 어떻게 했냐고!

 

 

리코타팬케이크가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코로나시국에도 사람들이 이리 몰려있을까 궁금했어요.

 

수플레는 거품을 낸 계란흰자에 치즈나 감자등을 섞어 틀에 넣고 구워낸 요리를 뜻하는데, 이 반죽에 리코타치즈를 듬뿍 넣었다고 하니 부드러움이 배가 되었을까요?

 

 

 

잘 구워진 리코타팬케이크 3장에 바나나, 토핑으로 허니콤버터, 포도, 블루베리, 메이플 시럽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메이플시럽을 듬~~뿍 뿌려서~~

 

 

달콤한 메이플시럽과 허니콤버터를 살짝 바른 리코타팬케이크를 한입 맛보았는데...

와........ 이 3가지의 달콤함이 서로 조화를 이루더니 부드러움의 극치를 달리는 맛이에요ㅜ

 

 

 달~~콤하면서 부드럽게 입안에 들어오자마자 금세 사라져 버리는 폭신폭신한 부드러움으로 엄지척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핫플레이스로 데려온 동생 칭찬듬뿍!! 

일산에서 이 정도로 부드러운 수플레팬케이크를 맛보다니... 

 

 

 

 

 

리코타치즈가 듬뿍 들어가 부드러움이 배가 된 수플레팬케이크.

 

 

 

 

요즘 수플레팬케이크가 트랜드라 많이들 드시겠지만, 일산 피치스프링스 리코타팬케이크도 정말 강추할만해요.

매장이 조금 작아 아쉽긴 하지만, 다시 와볼 만한 곳이 인 것 같아요.

 

 


식사를 끝내고 더 얘기를 나누기 위해

동생이 평소 가보고 싶었다던 핸드드립 커피가 있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출발했어요.

피치스프링스 매장과 멀지 않아요.

 

 

 

 

조바티커피 카페

 

영업시간 ㅣ 11:00 ~ 22:00

아메리카노 4,000원

조바티라떼 4,500원

크림커피 5,500원

에이드와 허브티등등.

 

 

 사장님께서 가죽공예하시는 작가님이시라 카페에 작품전시가 되어 있다고 해서 오게 된 조바티커피.

 

 

 

 

 

아이디어스 조바티작가님 공방

 

입구부터 시작해서 작가님의 가죽공예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OH~ 빈티지 클래식장에 턴테이블에서 흘러나오는 아날로그 감성듬뿍 LP사운드.....

매장 안이 클래식한 고가구에 엔틱소품들로 레트로감성이 흘러요.

 

 

 

다행히 카페에 사람이 많지 않아 창가에 자리를 잡았어요.

 

 

 

저희는 핸드드립으로 주문을 하고~

(메뉴판도 찍지 못했네요. ㅜ)

 

 

 

 

동생에게 제 블로그를 소개해 주면서 피드백을 달라했는데 말이 없네요.ㅜ

 

 

 

제가 선택한 인도네시아 핸드드립 아이스 6,000원

동생이 픽한 코스타리카 핸드드립 6,000원

 

 

 

핸드드립은 시간을 조금 기다려야 맛있는 커피가 추출되니 기다리는 센스!

 

 

 

어려운 시국에 취직도 하고, 이거 저거 따지지 않고 열심히 일한 덕분에 회사에서 인정도 받고 충분한 보상도 잘 받은 것 같아 제가 더 기뻤어요. 하나의 최선을 다한 결과물로 바로 초고속승진을 했다고 하네요. 대~ 단!

나이는 어린 친구이지만 생각도 깊고, 항상 밝고 매사의 태도를 보면 빠르게 성장할 것 같다 생각했었던 동생이였는데 남들도 그렇게 생각했나 봐요. ㅋㅋ

 

 

 

조바티커피 공간은 은은한 커피향과 함께 소중한 친구와 담소나누기 좋은 카페인 것 같아요.

 

 

 

오늘은 친한동생 추천으로 가게 된 핫플레스인 일산 밤리단길 맛집 피치프링스에서 브런치도 먹고, 근처 분위기 좋은 조바티 가죽공방카페에서 핸드드립 커피도 마신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여러분들도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소중한 사람들과 오랜만에 맛있는 거 드시면서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도 하시면서 즐기시면 좋겠네요^^

 

그럼이만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