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심학산 맛집 강남면옥 파주점 함흥냉면 둘레길 산책

Ella0717 2021. 7. 27. 17:36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그녀 Ella0717입니다.

 

지난주 내내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 현상 때문에 평소보다 잠을 잘 못 잤더니 신체리듬이 깨졌는지 굉장히 예민해진 한 주였는데요. 신문기사를 읽다 보니까 사람이 고온에 노출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고 체온조절 중추에도 문제가 생겨 감정조절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빠른 대처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지난주에 친한 언니랑 심학산맛집 강남면옥 파주점에서 맛있는 함흥냉면도 먹고, 근처 둘레길 산책도 하면서 좋은 공기 마시며 힐링하고 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말이었지만 열대야 때문에 잠을 자주 깨다가 안 되겠다 싶어 급하게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파주에 사는 친한 언니 집에 무작정 찾아갔답니다.^^

 

"SORRY~ 언니! 나 집앞이야! 브런치 먹으러 가자^^*"

"야!!!!!!! 주말이잖아!! "

욕을 바가지로 먹었지만, 그래도 고맙게도 순순히 나온 언니랑 일단 밥을 먹기로 했는데요. 

날씨가 오전부터 푹푹 쩌 최근 몇 년간 심학산을 가본 지 오래돼서 둘레길도 돌 겸 언니 추천으로 심학산맛집 강남면옥 파주점에 가게 되었답니다.

 

 

 

 

 

 

 

강남면옥 파주점 ㅣ 매일 11:00 ~ 21:00 (R.O - 20:30)

물냉면 ㅣ 10,000원

비빔냉면 ㅣ 10,000원

 

 


급하게 초췌하게 나온 터라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심학산 근처에 오니까 예전하고 많이 달라졌더라고요.

대형식당들도 많이 생기고, 검색해보니 맛집들도 꽤 많이 보였어요.

 

언니의 강력추천으로 오게된 강남면옥은 저는 이미 강남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흔쾌히 따라오긴 했는데요. 강남에 있는 일반 매장처럼 생각했는데, 도착해서 보니 건물이 꽤 커서 놀랐어요. 알고 보니 다른 매장들과 다르게 공기 좋은 심학산이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색다르게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네이처스파라는 대형스파(1300m 미네랄 천연암반수 스파, 맑은 심학산 공기를 쐴 수 있는 노천탕, 참나무황토 찜질방)도 있고, 1층에는 강남면옥, 2층에는 브런치카페 스테이씨도 함께 입점되어 있다고 해요. 이런 줄 알았으면 좀 꾸미고 올걸 그랬나? ㅋㅋ

 

 

 

건물도 꽤 규모가 있는만큼 내부도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더라고요.

오전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테이블 간 거리두기도 잘 되어 있었어요.

 

 

 

와.. 어쩌다 운도 좋게 명당자리에 앉아 창밖의 심학산자락 멋진 외부풍경까지 바라보게 되었네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주말이라 차들이 많았는데 건물내부 주차장이 조금 협소하다 생각이 들었지만, 주차요원 안내에 따르면 되고, 풍경도 아름답고, 냉면 맛이 좋으면 되니까요.

 

 

 

저희는 여름이 가기까지 다이어트를 하는 여자 둘이고, 언니가 먼저 물냉을 외쳐서 저는 비냉으로 주문하게 되었어요. 주변을 보니까 가족분들과 주말외식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갈비찜도 많이 서빙이 되고 있더라고요. 

 

최근에 면요리 전문점 다녀본곳 중에 강남면옥은 아직까지 가격을 올리지 않았는지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엄청 착했어요! 냉면 가격이 만원이라면 저는 맑은 공기도 쐴 겸 자주 오고 싶어지는 곳이었어요.

 

 

 

Oh~ 군침이 돌게 만드는 비주얼! 

냉면이라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 

 

 

 

오전부터 강렬한 레드색으로 저를 유혹하고요~

 

 

 

 

언니가 주문한 살얼음 동동 물냉면도 깔끔하게 정돈되어 잘 나왔어요.

 

 

 

 

물냉면에는 취향 데로 옆에 있는 겨자와 식초를 추가해서 넣으시면 되고요. 언니는 배가 고팠는지 아침부터 물냉면 시원하다며 연신 들이키더라고요. ㅋㅋ

 

 

 

 

저는 비빔냉면에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맛을 보았는데요.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함흥냉면이라 탱글탱글한 얇은 면발을 한 젓가락 듬뿍 담아 올려 볼 한가득 오물오물 드셔보세요. 

매~콤하면서 달~달하면서 고소하게 기분 좋게 올라오는 비빔냉면 맛이 요즘 같은 찜통더위나 아열대로 받은 스트레스가 팍팍 떨어지는 맛이었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주변 풍경도 좋고, 다른 시설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사랑하는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기에 괜찮은 곳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가까운 근처에 롯데아웃렛, 파주 출판단지도 있으니 함께 쇼핑도 하실 겸 파주 심학산 근처로 놀러오셔도 좋겠네요.

 

 

 


 

저희는 심학산배수지입구 임시공영주차장(아직까지는 무료)에 주차를 하고 올라갔어요.

 

 

 

강남면옥 파주점과 멀지 않은 곳에 심학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몇 곳이 있는데요.

 

여기까지 올라오시면 둘레길과, 짧은 코스로 정자가 있는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등산로(처음이신 분들은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등산로 추천)도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저희는 식사 후라 소화시킬 겸 둘레길을 산책하기로 했는데요.

 

 

오르는 길도 있고, 내려가는 길도 나와요. 마치 인생의 굴곡이 있는 것처럼요. ㅋㅋ

 

 

 

씩씩하게 앞서 걸어가는 언니.... 제가 지쳐하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며 함께 참 많은 시간을 함께 했는데 ㅋㅋ 

 

 

 

심학산의 맑은 공기로 지친 몸과 마음을 정화시킨다는 마음으로 천천히 산책해 보아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쉼터가 있으니 앉아서 심호흡도 해보시고요.

 

 

 

가볍게 스트레칭도 하면서

 

 

 

이정표 보시면서 가보고 싶은 곳까지 가보시면 가벼운 산책 끝!

 

 

 

걷다 보니 한적한 사찰이 나오던데 남은 기간 동안 목표달성 기도도 해보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찜통 같은 더운 날씨로 지친 심신을 심학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둘레길 산책도 해보고, 심학산 맛집 강남면옥 파주점에서 시원하면서도 매콤달콤 고소한 냉면으로 스트레스도 날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가벼운 산책과 평소 좋아하시는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기분업 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